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30 | 31 |
- 패러프레이징
- pm역량
- kick-off
- 도그냥
- pm
- orderby
- jira
- mysql
- 데이터분석
- 우아한형제들
- 당근마켓
- 서비스정책서
- 데이터해석
- 내일배움캠프
- 서비스기획
- pm아티클
- 문제정의
- PRD
- 스타트업
- 그로스해킹
- groupby
- FIGMA
- SQL
- aarrr
- sql 예제
- 결측치
- 소프트스킬
- 토스세션
- 와이어프레임
- prd작성
- Today
- Total
목록2025/03/18 (2)
PM 다이어리

페르소나.. 또 생소한 단어 등장이다. 오늘은 페르소나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. 그럼 빠르게 알아보자. 슝~· 페르소나란?(사용자) 페르소나는 대상 고객을 나타내는 가상의 인물을 의미한다. 실제 사람이 아니지만 인터뷰, 설문 조사 및 기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사용자의 데이터와 사실을 수집하고, 이 수집된 결과들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캐릭터를 정의하고 생성 -> 실제 사용자로 시각화 하여 고객의 한계, 힘든 점, 성공 및 목표 등을 연관 시켜 고객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맞춤형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. 아까 페르소나 앞에 괄호로 (사용자) 라고 적어놓았는데, 사용자 페르소나는 시장 세분화에 중점을 둔 새로운 고객을 찾기 위한 구매자 / 마케팅 페르소나와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..

5번까지는 SQL 매 주차 강의를 다 듣고 글 최하단에 예제 풀이를 작성했었는데, 강의를 다 듣고 난 지금은 그냥 따로 예제 풀이를 최하단에 넣지 말고, 6번 ~ 마지막 연습문제까지 그냥 이 글 하나에 통째로 작성하려고 한다. (하나하나씩 작성이 좀 번거롭네 ㅎㅎ;) 그동안 SQL 강의를 들으며 공부했던 내용들을 토대로 문제를 풀어봤다. · 6번 문제 - 테이블에서 각 유저의 레이팅(rating) 순위를 계산하는 쿼리를 작성. 전체 지역(region) 기준이고 순위는 레이팅이 높을수록 높아야. (e.g. rating 1400 유저의 순위 > rating 1350 유저의 순위) SELECT id, name, region, rating, join_date, ..